그림은 예술이 아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예술과 시대를 밀접한 관련을 맺고 발전해 왔습니다.
보는 사람마다 그 느낌은 다르겠지만 그 시대를 살았던 작가의 느낌을 작품을 통해 현재 사람들에게 전달한다는 것은 아마도 순수예술이 우리 사회에 끼치는 가장 큰 영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문제해결능력이 높다고 볼 수 없다. 오히려 우리나라가 이제 선진화되는 문턱에서 시험 위주의 교육 왜곡으로 말미암아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것만큼 창의력 있는 인재를 길러내지 못하는데 우리 교육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고 할 수 있다.
규격화되어 획일적으로 이루어진 교육은 소품종 대량생산을
예술 축제이다. 5일간 약 20만 여명의 참여로 해마다 새로운 시도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지며 또한 나눔의 장터, 볼거리 등을 통해 축제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러한 페스티발은 복잡한 일상에 지친 지역민을 위로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또한 지역민을 하나로 묶
문제를 해결해야할 과제도 안고 있다.
박수근·이중섭 작품 등을 중심으로 위작 논란이 이어지고 있으며, 한국 미술계의 큰 축이었던 삼성미술관이 삼성특검의 여파에 따른 홍라희 관장 사임이후 전시활동이 중단되면서 한국 미술계에 큰 타격을 주고 있다. 한 미술계 인사의 광주비엔날레 총감독 선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독립제작사를 육성해야 하며 이를 효율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방안 중의 하나로 외주제작 정책을 들 수 있다.
Ⅱ. 본론
1. 외주제작
방송 프로그램 외주제작 편성비율은 전체 편성시간 가운데 방송국 외부의 독립제작사가 만든 프로그램이 차지하는 시간의 비율
예술시장 연구 중 공연예술 관객조사에 의하면 문화생활을 하고자 할 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신문방송, 본인의 취향에 이어 타인의 권유가 10.6퍼센트로 3위를 차지하였고, 공연예술소비 자는 보통 두세 달에 1회 정도의 공연을 접하고 있으며, 공연정보를 얻는 매체도 신문.잡지 등의 언론매체에 이어
없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문화지구의 현황과 필요성, 그리고 선정 후에 발생하고 있는 문제점들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 연구를 통하여, 앞으로 문화지구가, 우리의 자생적 문화에 힘을 싣는 방향으로 진행되어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을 밝히고자 한다.
Ⅰ. 사회복지협의회
- 들어가며
우리나라는 정치적으로 정부가 지방자치단체를 실시함으로써 사회복지도 지방화시대의 사회복지정책, 지방자치와 지역사회복지 등 지방자치와 사회복지가 중요 쟁점으로 부각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과거 사회복지정책 내지 사회복지사업은 주로 정부의 주도 아래
Ⅰ. 서론
문화예술분야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마중물이 필요하다. 점점 더 커져만 가는 문화예술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문화예술 인프라를 구축하는 한편, 인력과 그 범위를 넓혀 나가야 한다. 다행히 정부는 이에 다양한 경제적·정책적 지원을 하고 있으나 우리나라 경제